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는 따뜻한 잡지, 빅이슈
2021.12.28

admin

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는 따뜻한 잡지, 빅이슈

 

 

 

서점이 아닌 지하철에서 만나는 잡지? 

 

👧아이돌 덕질 n년차, 중학생 때 아이돌 굿즈를 사러 2호선 삼성역을 갔다가 처음 만난 빅이슈.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거나 덕질해본 분들께는 꽤나 익숙할 이 ‘빅이슈’는 스스로 자립하고자 하는 홈리스에게 일거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돕고, 지역 사회에는 홈리스에 대한 인간적인 삶의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빅이슈 판매원에게 구매한다면 판매금 절반의 수입을 빅이슈 판매원에게 전달됩니다. 

 

 

빅이슈 스티커로 탑꾸(탑로더 꾸미기)


‘예절샷’이라고 하죠. 좋아하는 🕺아이돌, 🐸캐릭터 등의 사진을 투명한 탑로더, 비닐 등에 넣고 여러 사람이 모여 이를 모아 사진 찍는 것은 ‘덕질’ 문화가 되었습니다. 특히, 탑꾸라고 불리는 탑로더 꾸미기는 주로 스티커를 이용해 꾸미는데요, 빅이슈에서 판매되는 스티커를 중심으로 개인 소장 중인 스티커 소량을 사용하여 탑꾸를 하고 빅이슈와 함께 촬영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스티커는 총 3종으로, 왼쪽부터 자립하는 빅곰이의 신나는 겨울, 빅곰이, 빅곰이와 집콕이라는 귀여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2000원이라는 가격과 디자인, 재질도 만족 포인트 중 하나랍니다. 🐻 세로로 각 스티커 별로 컨셉이나 색감이 확실하게 있어 한 장만 있어도 마음에 드는 ‘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빅이슈 스티커로 필꾸(필통 꾸미기) 그리고 빅이슈 굿즈
저 예쁜 스티커들로 다른 것을 꾸미는 것은 안 될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빅이슈 굿즈를 판매하는 곳에서는 반투명하고 반듯한 필통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티커와 함께 ‘빅곰이 다꾸 스티커와 필통’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스티커를 제외하고 무려 필통의 값은 1,000원입니다. 👍 내년 새학기는 내가 꾸민 필통과 함께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죠?
 

 

빅이슈 홈페이지빅이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스티커와 필통 말고도 귀여운 빅곰이 그림이 있는 그립톡, 우산, 의류 등 다양한 굿즈와 과월호 빅이슈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구매욕구가 들지 않으신가요?😎

 

 

빅이슈는 어떤 이야기를 할까?

빅이슈의 콘텐츠는 크게 "COVER STORY", "SPECIAL", "TEXT", "CULTUR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COVER STORY는 재능기부를 통해 ‘빅이슈’의 얼굴이 되는 인물의 이야기와 화보를 보여줍니다.

두 번째, SPECIAL에서는 환경, 인권 등 각종 사회문제부터 게임, 영화 등 대중문화 전반을 소개합니다.

세 번째, TEXT는 환경, 동물권, 대중문화 등 사회분야 여러 곳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마지막 CULTURE는 영화, 음악, 뮤지컬, TV 프로그램 등 가장 핫한 소식을 전합니다. 
 

 

홈리스의 자립을 돕는 잡지라고 해서 홈리스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로 읽어보면 구성도 알차고 다양한 세상 이야기를 보고 느낄 수 있답니다 🐹👥🧑‍🏫👷‍♂️

 

 

빅이슈를 응원하는 여러가지 방법!

 

 

직접 찾아가서 빅이슈 판매원을 응원하기 👏
많은 분들이 빅이슈를 알고 계실지라도 직접 빅이슈 판매원을 만나보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수 밖에 없습니다. 빅이슈에서는 홈페이지에 빅이슈 판매원을 만날 수 있는 장소와 시간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요. 모든 판매지 공통 판매시간은 17:00~20:00이고, 날씨나 빅이슈 판매원 분들의 개인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어요! 주말 판매는 판매원 분들의 자율이라 만나는 것이 가능할지도, 불가능할지도 몰라요. 

 

빅돔, 빅터가 되어 응원하기 👏👏

빅돔은 빅이슈 판매 도우미로서 빅이슈 판매원의 옆에서 빅이슈 판매원의 자립을 지지하고 응원하며 빅이슈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빅돔 활동은 교육을 받으신 분들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빅돔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B.ICOTR(빅터)’라는 빅이슈 판매원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빅이슈 서포터즈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중심의 활동을 하며 여러 미션을 통해 빅이슈를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빅터 4기가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점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음 빅터 5기 공고가 올라오면 지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원금으로 응원하기 👏👏👏

2022년도 <빅이슈> 잡지 제작비 마련을 위한 빅이슈의 첫 연말 모금 캠페인인 ‘#BigWish’를 통해 후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후원이라고 하니 갑자기 숨이 턱 막히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정기 후원 외에도 일시적인 후원 또한 가능하며 후원 금액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사람, 실외, 군복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빅이슈를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응원하고 싶다면? 빅이슈 홈페이지 클릭
 

 

🙋‍♂️본 리뷰는 시민 에디터 '캐스터네츠'가 작성하였습니다.

에디터 디아나

""
에디터 디아나
다른 사람들이 사는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하는 E처럼 보이는 내향적 집순이. 이상은 높고 궁금한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머리와 몸 그리고 통장 잔고가 원하는 대로⠀안 따라주더라도 🧙‍♀️긍정적으로 사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