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플리츠마마

 

생각과 취향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의식있는 소비를 제안합니다.


플리츠마마는 아름답고도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제안하기 위해 2017년 1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환경과 자신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지닌 의식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패셔너블한 제품을 만듭니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멋지고 실용적이며 지속 가능할 수 있을까? 플리츠마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현대적인 니트기법으로 가방과 액세서리를 만들며 아름답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실천적 방법으로써의 패션을 모색합니다.

 

 

리사이클


16개의 페트병이 가방이 되다!

페트병과 같은 플라스틱은 분해되기까지 100년이 넘게 걸립니다. 가급적 플라스틱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지만 지구에 탄생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가급적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도 우리의 몫입니다.

플리츠마마는 페트병 재활용 원사를 활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 및 쓰레기 매립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석유 자원을 절약하는 데 동참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자투리 하나도 남기지 말자!


플리츠마마의 모든 가방은 고급 니트 공법을 활용하여 제작됩니다. 일괄적으로 직조된 원단을 재단하여 봉제하는 과정이 아니라 하나 하나 성형하여 편직하기 때문에 재단으로 인해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영구적인 플리츠


전세계 최초 니트플리츠 리얼 에코백. 플리츠마마의 니트백은 재생원사를 활용한 것 뿐만 아니라 복원력이 우수한 독창적 플리츠로 디자인 등록 및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플리츠마마의 독특한 주름 디자인은 고온 열처리 또는 화학 처리에 의한 인위적 주름이 아닌 원단을 편직해 구조적으로 구성한 주름으로 시간이 지나도, 세탁 후에도 본래의 주름 형태를 유지합니다.

 

 

고급봉제 링킹

 

한 땀 한 땀, 한 코 한 코

 

고급 스웨터를 만들 듯 한 코 한 코 링킹작업으로 각 부위를 연결하며 최종 마무리는 한 땀 한 땀 손바느질을 거쳐 탄탄한 완성도를 지닙니다.

 

 

 

최소한의 포장


플리츠마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포장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폴리 백, 별도 완충제, 인쇄 잉크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과대 포장 및 포장용 쓰레기 배출을 줄이려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