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속도로 10년 째 근무 중#1 베어베터 김민찬 사원
2022.11.22

admin

혹시 베어베터 알아? 베어베터는 지속 가능한 발달장애인 고용을 위해 발달장애인이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야🤗

 

이렇게 늘어난 고용은 발달장애인들의 생활뿐만 아니라 가족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베어베터에서 10년 간 일하신 직원 분들이 있다고 해서 만나러 갔어👍 사람마다 가진 재능도, 일하는 태도도 다르지만 10년 동안 일할 수 있었던 데는 특별한 비결💡이라도 있는 걸까?

 

고속도로🛣️처럼 쌩쌩 달리는 세상에서 조금은 천천히, 내 속도로 꾸준히 일하는 직원 분들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도 궁금해🌟

 

평범해서 더 특별한 두 사람의 인터뷰 지금 바로 시작할게!

 

#플라워팀 김민찬 사원 “인생은 실전이다!”

 

 

반가워요.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베어베터 플라워팀 사원 김민찬이라고 합니다.

 

베어베터에서 10년 간 일하셨다고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대학교 졸업 후 사회생활을 준비하며 베어베터를 알게 됐어요. 처음에는 어떤 곳인지 몰랐는데 저와 같은 장애인 분들이 일하시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면접 볼 때 떨리진🥶 않았어요?

처음에는 긴장됐고 설레기도 했어요. 과연 내가 베어베터를 잘 다닐 수 있을까 하고 걱정도 들었고요.

 

10년 동안 일한 민찬님의 장점👍은 뭐라고 생각해요?

업무를 하다가 실수가 생겨도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고치려 노력하는 점이에요.

 

 

좋은 장점이네요. 플라워팀💐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저희 플라워팀에서는 과일바구니에 들어가는 과일을 랩으로 포장도 하고요. 근조화한 제작이나 장례식장에서 사용하는 영정바구니를 주로 제작하고 있어요. 같은 팀 사원들과 협동으로 업무를 해요.

 

민찬님은 어떤 꽃🌺을 가장 좋아하세요?

카네이션이랑 장미꽃이요. 장미는 여러 가지 색깔도 있는데 저는 빨강색이나 노랑색을 특히 좋아해요.

 

민찬님은 일이 힘들 때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요?

밖에 나가서 한강을 보면 스트레스가 많이 사라지는 편이에요.

 

 

10년 간 여러 팀을 거치며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새로운 사람들과 업무가 늘어난 만큼 근무환경이 많이 나아졌어요. 예전엔 사람이 부족해서 업무가 밀리는 경우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진 않아요. 금방 적응하고 저만의 노하우가 생겨서 큰 어려움 없이 잘 해내고 있어요.

 

베어베터에서 일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뭐예요?

10년 동안 일하면서 승진도 하고요. 보너스나 휴가도 받고요. 그리고 설날이나 추석 같은 명절 때 선물 세트도 받고 지금 입고 있는 옷도 받고, 아주 좋아요.

 

 

뿌듯했던 경험이나 추억도 있어요?

예전에 커피팀에서 근무할 때 대학교에 출장 케이터링을 나간 적 있어요. 사람들에게 직접 따뜻한 커피를 나눠줬을 때 정말 맛있다고 해주셔서 뿌듯했던 기억이 나요.

 

민찬님 만의 사회생활 팁🍯이 궁금해요.

어려운 일이 닥쳐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요. 처음 영정 바구니 제작할 때 조금 힘들었거든요. 꽃들과의 대칭이나 전체적인 모양이 흐트러지곤 했는데 지금은 모양도 잘 나오고 있고요. 경험이 쌓이고 꾸준히 하다 보면 성장하는 것 같아요.

 

 

베어베터 안에서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일도 있어요?

근조화환 중에 ‘특’ 사이즈도 있어요. 제가 아직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실장님이 제작하시면 마무리 작업을 하는데요. 지금은 어려워 보여도 기본 화환 제작하는 것처럼 나중에 특 사이즈도 스스로 만들어 보고싶어요.

 

베어베터는 민찬님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베어베터는 제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회사예요. 사원들은 회사의 규칙을 잘 따라야  하고요. 회사 수칙을 자주 어기면 나중에 본인을 받아주는 회사도 없어질 거예요. 저는 지금 일에 만족하고 있어서 회사 규칙을 잘 따르려고 해요.

 

끝으로, 민찬님의 좌우명이 궁금해요!🙌🙌

‘인생은 실전이다!’ 여러분도 삶의 경험을 많이 하다 보면 어려운 일도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